개인회생-제도의-장점과-단점

개인회생 제도의 장점과 단점




1.  빚에 시달리는 개인이 신청가능

개인회생 신청의 가장 큰 장점은 빚에 시달리는 개인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신청자격에 제한을 두지만 그래도 돈을 벌고 있고 빚에서 벗어나겠단 의지가 있는 사람들은 문을 두드려 봐야 합니다. 개인회생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일용직 근로자 등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 불량자로 빠지는 상당수가 금융 계획을 잘 세우지 못하는 사회 초년생이 많습니다. 학자금 대출이나 생활비 명목으로 무리하게 대출을 받고, 돌려막기는 하다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맞게 됩니다. 아직 삶을 망치기엔 너무 이른 나이입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돌려막기를 하지 말고 개인회생 제도를 통해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채권자의 동의 없이 원금 탕감이 가능

개인회생제도는 채무자에게 엄청난 제도입니다. 돈을 빌려준 채권자의 동의 없이 빚을 없앨 수 있으니까요.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전에 채권자에게 ‘내가 개인회생을 신청해도 되나요?’라고 물을 필요 없습니다. 채무자가 스스로 돈을 갚을 수 없다고 판단되면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채무가 조정 대상(사채 및 사금융 포함)

어디에서 돈을 빌렸는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요금을 못 냈든, 은행에서 돈을 빌렸든, 사금융을 이용했든, 지인에게 돈을 빌렸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모든 채무가 탕감의 대상이 됩니다. 그래서 개인회생 신청할 때 중요한 점이 채무자를 확실히 하는 겁니다. 만약 채무자를 빠뜨렸다면 그 채무자에 대한 돈은 개인회생과 상관없이 갚아야 합니다.

4. 공무원, 교사, 의사, 기업의 임원 자격 유지

개인회생이 개인파산과 크게 다른 점입니다. 개인회생은 꾸준한 소득 활동을 하고 있다면 빚을 덜어주겠다는 취지입니다. 그래서 개인회생을 신청해도 직업에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특히 공무원에게 중요한데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을 꾸준히 다닐 수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3년간 돈을 성실히 갚는다면 빚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5. 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행위(가압류, 압류, 강제집행)를 중지, 금지 시킬 수 있음

개인회생이 완료되면 채권자는 더 이상 돈을 달라고 요구(추심)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는 비로소 빚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는 겁니다. 빚의 액수보다 더 힘든 건 독촉과 추심입니다. 매일 돈을 요구하는 채권자의 전화를 받는 것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릅니다. 살아도 사는 게 아닙니다. 개인회생은 이런 고통에서 해방시켜 줍니다.

6. 일정 금액의 임차보증금 및 6개월간의 생계비 사용재산 확보

7. 자신의 재산 보유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은 자신의 재산 보유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은 개인이 가진 재산으로 빚을 탕감하는데요. 개인파산과 달리 개인회생은 계속 일을 해서 빚을 갚는 제도이기 때문에 자신의 재산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8. 파산 절차에서와 달리 과도한 낭비, 도박은 비면책 사유가 아니므로 신청 가능합니다.

9. 추후 사정에 따라 변제 계정 변경이 쉬우며 사정에 따라서 특별 면책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1:1 무료상담 신청하기”

*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