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우대

대출 금리 우대받는 방법 공개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면 금리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2순위입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용등급

신용등급은 금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낮은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은행은 빌려준 돈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으면 위험이 줄어듭니다.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믿을만한 사람에게 적은 이자로 돈을 빌려줍니다. 반면 신용도가 낮은 사람은 돈을 떼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위험을 안는 대신 높은 이자로 돈을 빌려줍니다. 바꿔 말하면 내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좋은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거래 실적이 우수한 고객

흔히 좋은 조건으로 대출받기 위해서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라고 합니다. 내가 평소에 하는 금융거래를 한 은행에 몰아서 하면 거래 실적이 쌓입니다. 은행은 이런 고객을 위해 더 좋은 금리로 돈을 빌려줍니다.

거래실적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금융기관의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연체 없이 신용카드를 꾸준히 사용하면 신용도가 높아집니다.
2. 은행으로 급여 이체를 합니다. 매월 정해진 금액이 지속해서 은행으로 입금된다면 3. 은행 실적이 좋아집니다.
4. 공과금 등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돈을 해당 은행에서 자동이체 시킵니다.
5.은행의 금융 상품을 이용합니다. 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으면 거래 실적이 쌓입니다.
6.위의 거래 실적이 쌓이면 우수고객이 됩니다. 우수고객은 다른 고객보다 금리 우대를 받아 대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 방식

대출 기간이 짧을수록 금리가 낮습니다. 은행은 빌려준 돈을 빨리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이 짧은 대출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능력이 되는데 굳이 대출 기간을 길게 해서 이자를 더 낼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사업자는 금융교육을 받으면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2015년부터 금융교육을 받은 개인사업자는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연수원 홈페이지 : http://www.kbi.or.kr

금융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자영업자가 꼭 알아야 할 금융상식” 과정을 마치면 대출 금리를 0.1%~0.2%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