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청년 햇살론

대학생 청년 햇살론 후기 – 300만원 승인받은 후기

실제 대학생 청년 햇살론 이용을 한 사람을 참고한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햇살론으로 300정도 대출을 받은 학생입니다. 어쩌다 보니 급하게 대출을 받게 되었어요. 사실 대출 이런거 하나도 잘 몰랐습니다. 이번기회에 햇살론을 알게 되고 겸사겸사 공부도 하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초보 분들이 분명히 있을거에요. 특히 학생분들이라면 대출을 이용해 보지 않는 사람들이 많을테니까요. 제가 대학생 청년 햇살론 이용하면서 알게 된 사실과 팁? 들 좀 공유해 봅니다.

우선 제가 받게된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일반 햇살론과는 달라요. 햇살론은 한번쯤 들어보셨죠? 워낙 광고도 많이 하니까.. 저도 들어만 봤지 자세히 알지는 못했거든요. 햇살론이 다 같은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더라구요. 여튼 제가 이용한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학생이나 만29세(군필자는 31세) 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대학생 청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에요. ‘서민금융진흥원 와 ‘신용회복위원회’ 에요. 복잡하게 2군데에서 골라야 하나.. 좀 고민이었는데요 약간 차이가 있기는 있더라구요. 금리랑 조건도 좀 다르고. 자세한건 링크 해놓은거 참고 해보세요.

대학생 청년 햇살론 (신용회복위원회)
대학생 청년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저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이용을 했어요. 신용회복 위원회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하기 전에는 정말 막막했는데 막상 해보니까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더라구요. 직원 분들이 워낙 잘 안내를 해주시기도 하구요.

https://www.ccrs.or.kr/intro/branck/loc/list.do

먼저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신용회복위원회 지점을 찾을 수 있어요.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아서 전화를 합니다. 예약이 필수인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는데요. 혹시 모르니까 예약을 하고 가는게 좋을거에요.

그냥 상담만 받을 거라면 상관없는데, 직접 햇살론 대출을 받고 올 거라면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는게 좋아요.

https://www.ccrs.or.kr/finance/sunshine/apply/view.do

링크로 들어가면 필요한 서류가 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대부분 준비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간혹 개인별로 더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직접 상담하면서 물어보고 100% 준비하는게 좋아요. 왔다갔다 하면 귀찮잖아요. 저는 물어보지 않고 사이트에 있는 것만 준비해 갔는데요, 더 필요한 서류가 다시 준비해서 갔어요. 정확히 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시간이 지나서 ㅠ

필요한 서류를 챙겨서 가면 상담창구가 있어요. ‘대학생 청년 햇살론 상담받으려고 왔습니다’ 하고 말하면 상담이 시작되는데요. 상담을 받으면서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요. 서류 작성하면서 담당 직원이 여러가지 물어봐요. 생각보다 상세하게 물어봐서 놀람..

어디에 사용할거냐, 일은 하고 있냐, 알바는 어디에서 하고 있냐, 얼마정도 받냐, 생활비 어디에 사용할 거냐 등.. 좀 놀라기도 했는데 필요한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냥 용돈 필요해서 햇살론 대출 받는 애들도 있다고 하시면서..

그래도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조건이 쉬운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원래 어느정도 직장과 소득이 있어야 대출이 되는데, 청년이라는 이유만으로 대출을 해주니까요. 정말 필요한 사람들 한테는 유용한 제도라고 생각했어요.

거치 기간은 최대 6년이었는데요, 거치 기간이 끝나고 돈을 갚게 되는 거에요. 저는 2년 안에는 취직을 할 것 같아서 거치 기간을 2년으로 했어요. 상환 기간은 5년으로 했고요. 그리고 참고로 중간에 여유가 생겨서 한번에 상환을 다 해도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어요.

며칠 지나니까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승인이 떨어졌는데요. 별거 아닌데 괜히 기분 좋음.. ㅎ 이걸로 대출이 바로 가능한 건 아니에요. 이 승인 보증서를 가지고 대출을 받을 은행을 가야 해요. 자주 이용하는 은행이 좋을 것 같아서 저는 주거래 은행에서 했어요. S은행 !

은행에서 신용회복위원에서 작성한 서류를 내고 간단한 서류작성을 마치고 왔는데요. 언제 돈을 받을 건지.. 등. 날짜가 되니까 오전에 입금이 되더라구요.

무튼 굉장히 급한 돈이었는데 해결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학생이라서 담보나 신용도 없을 텐데 이런 제도가 있어서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생계비에 쪼들리는 학생 여러분들은 주변에 아쉬운 소리 하지 마시고 햇살론 이용해 보세요. 물론 잘 갚아나가는건 기본이고요.

정리

1. 대학생 청년 햇살론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중 이용할 곳 결정
2. 홈페이지에서 지점 확인후 예약
3.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 준비하기 (상담받으면서 제대로 확인하기)
4. 지점 방문해서 신청하기
5. 보증서 받기
6. 받은 보증서로 햇살론 취급하는 은행 방문
7. 은행으로 부터 입금이 됨

관련 글 : 대학생 대출 문제없이 받을 수 있는 방법 (초보가이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