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대출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 공개




빠른 대출이란?

먼저 빠른 대출이란 뭘까요? 당연히 돈을 빨리 빌릴 수 있는 게 빠른 대출이겠죠.

대출을 빨리 받기 위해서 절차가 간단해야 합니다. 이것저것 서류 내고, 확인하고 하면 빨리 대출을 받을 수 없겠죠. 그래서 돈을 빨리 빌려야 하는 사람을 위해 절차를 간소화한 대출 상품을 빠른 대출이라고 합니다.

빠른 대출 신청 대상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아무렇게나 대출해 준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확실한 사람에게 돈을 빌려줍니다. 그래야 복잡한 확인 절차 없이 믿고 돈을 빌려줄 수 있으니까요.

당연히 직장이 안정된 사람이어야 합니다.

  • 직장인
  • 공무원
  • 교사
  • 군인
  • 전문직

이런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유리합니다.

물론 2금융권에서는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대출을 해주기도 합니다. 단 금액이 많지 않고 이자가 높겠죠? 이 점을 고려 한다면 꼭 안정적인 직장이 아니더라도 빠른 대출 받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이자를 감내할 수 있는지 냉정하게 돌아보고 빌리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빠른 대출로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대출한도

  • 300만원 ~ 1,800만원

대출 한도 폭은 넓습니다. 적게는 300만원에서 많게는 1,8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범위가 넓은 이유는 1, 2금융권 모두 빠른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고, 돈을 빌리려는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300만원이나 그 아래는 2금융권에서 어렵지 않게 빌릴 수 있습니다. 기존에 대부업체에서 빌린 돈이 있거나, 신용 등급에 큰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면 누구나 쉽게 빨리 필요한 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은 2금융권. 앞서 말씀드린 대로 높은 이자를 감수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 위의 금액을 빨리 빌려야 하는 경우엔 직장에 따라 1,800만원 까지 빠른 대출이 가능합니다. 안정된 직장에 다니는 경우 큰 확인 절차 없어도 대출 한도 안에서 적절한 금액을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 절차

  1. 본인 확인, 기본 정보 입력
  2. 통합 한도 조회
  3. 대출 신청
  4. 대출 약정
  5. 대출금 지급

어느 은행이 더 빨리 돈을 빌려 주냐.. 이런 것은 큰 의미 없습니다. 대부분 은행이 빠른 대출 상품에서 비슷한 절차를 밟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화로 신청하든 어플로 신청하든 절차는 비슷합니다.

본인 확인을 한 후 큰 문제 없으면 한도 안에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빠르면 30분 늦어도 2시간 안에는 돈을 입금받게 됩니다.

결론

빠른 대출은 믿을 수 있는 (안정된 직장) 사람을 대상으로 절차를 간소화해서 빨리 돈을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빠른 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결국 급전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수중에 소액마저도 없는 사람은 안정된 직장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사람은 결국 높은 이자의 2금융권 빠른 대출 상품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빠른 대출이니, 소액 대출이니 하는 상품을 찾는 사람 대부분이 서민입니다.

이런 상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본인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급전을 마련하다 보면 다시 높은 이자를 부담해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이 글을 보는 대부분 소액 급전이 빨리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유의사항을 짚어보고 빠른 대출 상품을 이용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