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액대출 BEST 상품 찾아보자

신용카드 소액대출 최고의 상품은 무엇일까요?

신용카드로 대출은 크게 2가지 입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대출(카드론)입니다. 2가지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용카드 대출 장,단기 정리’글을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 두가지 다 해당이 되는데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의 경우 정말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핀테크의 발전으로 모바일을 통한 비상금대출 등의 상품을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더 알아보지 않겠습니다. 만약 300만원 이하의 소액급전이 필요한 분이라면 글을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대출은 금리가 10% 이상 됩니다. 불황형 대출로 분류 되는데요. 기존 은행권 대출을 받지 못하는 중,저신용자들이 빠르고 간편한 신용카드 대출을 주로 이용합니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은행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 신용카드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카드론의 경우 별도의 심사 없이 사전 신용도를 바탕으로 대출을 하기 떄문에 직장을 잃은 분들이 자금 마련 용도로 많이 이용하곤 합니다.

유의 해야 할 점은 앞서 설명 드렸지만 금리가 연 10% 중후반대로 이뤄지는 다소 비싼 금리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부채 상환 능력이 충분한지 고려해 보고 신청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신용카드 소액대출 상품 중 어떤 상품이 좋은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소액대출 상품 5곳

  1. 신한카드스피드론
  2. 삼성카드장기카드대출
  3. 현대카드장기카드대출
  4. KB국민카드장기카드대출
  5. 롯데카드장기카드대출

이용자 수를 바탕으로 한 각 신용카드사 별 상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사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업체 비교가 큰 의미 없을 만큼 조건이 비슷합니다. 한도도 최대 5000만원으로 동일하며 이자 및 금리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무분별한 대출 가능 여부 조회는 대출 승인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꾸준히 이용해서 신용도를 쌓아 놓은 신용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사의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는게 한도도 잘 나올 것입니다.

신용카드 소액대출 BEST 상품 찾는 법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그렇다고 비교하는 것이 아예 의미 없는 것은 아닙니다. 꼭 비교를 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한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참고 하는 것입니다.

여신금융협회는 금융소비자가 신용대출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신용등급별 평균금리, 중금리 신용대출 현황 등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기준’ 또는 ‘표준 등급 기준’으로 각 카드사별 신용대출 상품 금리를 볼 수 있는데요.

글을 작성하는 기준에 따르면 카드론(장기 카드대출)을 받을 거라면 고신용자는 IBK기업은행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표준등급 1~2등급에 적용되는 평균금리는 연 7.87~12.46%에 분포합니다. 카드사 중에서는 IBK기업은행 카드가 연 7.87%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조회하는 시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여신금융협회를 참고해서 가장 저렴한 금리가 어느 회사인지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