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대출-가능한-곳-정말로-있을까

연체자대출 가능한 곳 정말로 있을까? 2019




연체자대출 가능하냐는 글을 읽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관련된 정보도 찾아보았지만, 오류도 많고 오해가 될 만 한 글이 많더군요.

일단 연체는 본인 신용도는 물론 인생에서도 치명적입니다. 모든 금융활동에 제약이 생기기 때문에 연체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출 연체하면 일어나는 무시무시한 일들 글을 참고하세요.

기존에 받은 대출을 갚지 못해 연체를 한 상황에서 다시 대출을 알아보는 심정은 어떨까요? 일부러 연체하려고 돈을 빌리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다 나름의 사정이 있겠죠. 다시 대출을 받으려는 심정은 착잡할 거라 생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터넷에 있는 잘못된 정보는 판단을 흐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지치게 만듭니다. 더 심각한 경우는 불법 대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죠.

이번 글에서는 연체자대출 가능한지에 대한 물음에 객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연체자대출 쉽지 않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연체자대출 쉽지 않습니다.

글은 계속 이어지겠지만 이 점은 명확하게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연체자대출 글을 볼 때마다 희망 고문 하는 것도 아니고 두서없이 써 내려간 글을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연체자는 기존에 대출을 제대로 갚지 못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미 신용도가 떨어져 있습니다. 돈을 빌려주는 입장에서는 믿고 돈을 빌려줘야 하는데 믿을 게 없는 셈입니다. 자선사업을 하는 게 아니고서야 이미 대출을 못 갚고 있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줄 수는 없겠죠. 그래서 연체자대출이 어렵다는 겁니다.

연체자대출은 다른 소액대출과 다르다

기본적으로 대출이 쉽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직장이 안정되지 않거나, 신용이 낮은 사람은 대출을 잘 안 해줍니다. 하지만 큰 문제가 없다면 소액대출은 가능합니다. 2금융권을 이용하면 신용만으로도 몇백만 원 정도는 문제없이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자는 다릅니다. 최소한의 신용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높은 이자를 내는 대신 대출 승인에 큰 장벽을 두지 않는 2금융권 소액대출도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1금융권은 아예 불가능하고요.

그래서 아무리 사정이 어려워도 연체만은 막아야 합니다. 대출받는데 연체는 최악에 가깝습니다. 연체는 금융기록에 남게 되고, 연체자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다른 조건은 아예 보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추가 대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연체만은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연체는 신용등급에 치명적이고, 기록이 오래 남기 때문에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연체자와 장기연체자

연체가 대출에 치명적이라는 건 이제 알겠죠. 연체도 단기연체와 장기연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큰 의미가 있겠냐고 느끼겠지만 의외로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10만 원 이상의 금액을 5일 이상 연체를 하면 데이터베이스에 등록이 됩니다. 이런 사람을 연체자로 부릅니다. 연체자가 되면 대출이 거의 불가능해지는데요.

데이터베이스에 등록이 되는 시점에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대출금 연체를 하게 되면 돈을 빌려준 금융기관에서 신용평가회사로 정보를 보내게 됩니다. 정보가 넘어가면 다른 곳에서 돈을 빌릴 때 연체자임을 확인하고 거부를 하는데요. 단기 연체는 아직 정보가 넘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연체일이 일주일 이상 지난 장기연체자는 큰 의미가 없는 이야깁니다. 연체된 돈을 갚기 전에 새로 대출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간혹 일부 대부업체에서는 30일 이내의 연체는 조건에 따라 대출을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뒤에 설명해 드리겠지만 대부업체는 쳐다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럼 인터넷에 있는 연체자대출 광고는 뭐냐?

인터넷에서 연체자대출 키워드를 입력하면 많은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하나같이 연체자도 문제없이 대출할 수 있다며 광고를 합니다. 이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실제로 전화를 해보면(궁금하면 해보세요) 장기연체자는 대출이 쉽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들도 돈을 빌려주는 사람이거든요. 연체자에게 뭘 믿고 돈을 빌려주겠습니까. 따라서 신용 대출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들은 연체자도 대출할 수 있다며 다른 방식을 소개하는데요. 아래 이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연체자대출 가능한곳 – 담보대출

연체자대출을 신용으로 빌려주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있는 연체자대출 업체는 담보대출로 유도합니다. 가진 재산을 담보로 돈을 빌려준다는 겁니다. 소액의 경우에는 전당포 식의 운영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휴대폰, 전자제품, 시계 등을 맡기고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가능한 곳 – 대부업체

일부 대부업체에서는 연체자대출을 실시합니다. 하지만 이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연체자대출을 소개하는 의미로 알려드리는 게 아니라 이용하지 말라고 알려드리는 겁니다. 이미 연체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무슨 고금리로 다시 대출을 빌린다는 겁니까. 헤어나올 수 없는 빚의 구렁텅이로 빠지게 됩니다.

간혹 p2p대출이나 개인돈대출과 같은 그럴듯한 용어로 대부업체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실제 p2p대출은 연체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런 용어로 대출을 하는 대부업체는 더 조심해야 합니다. 불법 업체가 많습니다.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마음이 더 안 좋아졌을 수 있겠습니다. 현재 상황이 어려운데 방법이 없으면 한숨이 푹푹 나오죠. 하지만 힘든 건 힘든 거고 이럴 때일수록 상황을 냉정하게 보아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나라는 돈 때문에 희망이 없는 사람을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의지만 있으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잠깐입니다. 남은 인생을 생각하세요. 우리는 법을 통해서 충분히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연체를 하게 됐다면 이미 내가 버는 수입보다 빚이 많은 상황일 겁니다. 이때는 진지하게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고려해 보세요. 이미 많은 사람이 이 제도를 통해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대출 문제만큼은 대출로 해결해선 안 됩니다. 법적인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상황이 급한 분은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을 공부할 시간도 없겠죠. 그럴 땐 물어보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개인회생 1:1 무료상담 신청하기”

* 위의 글은 해당 업체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