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대환대출

정부 지원 대환 대출 햇살론 밖에 없을까?

신용등급이 낮으면 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죠. 어쩔 수 없이 고금리의 금융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자 부담이 너무 큽니다. 마음 같아서는 더 낮은 금리로 내려가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정부 지원 대환 대출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환 대출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해서 더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서 이전의 대출금을 갚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갚아나갈 수 있게 되겠죠.
또 여기저기 대출을 받았다면 관리가 어려운데요. 한 은행에 몰아서 쉽게 관리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소득이 낮은 서민의 경우에는 고금리 대출을 받게 되면 이자가 꽤 부담으로 다가 오죠. 이런 분들에게 대환 대출을 잘 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지원하는 금융 상품을 내놓았어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게 ‘햇살론 대환 대출’ 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꿔 드림론’이 그것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바꿔드림론’ 어떤 특징과 차이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환 대출

햇살론 대환 대출
햇살론 대환 대출

햇살론 대환 대출은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상환하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대환대출 입니다. 햇살론 승인이 날 경우 연 10% 이내의 대출로 바꿀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으면 정말 큰 도움이 되죠.

몇 가지 자격요건이 있는데요. 햇살론 대환 대출을 신청할 당시를 기준으로 20% 이상 고금리를 3개월 이상 잘 상환하고 있어야지 신청이 가능하고요.

서민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자격 요건이 서민에 맞춰져 있습니다.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근로자(3개월 이상 근로), 자영업자(무등록· 무점포 포함), 농림어업인이 해당 합니다.

바꿔 드림론

바꿔드림론
바꿔드림론

바꿔 드림론도 서민의 고금리 대출 (연이율 20%이상)을 저금리 대출로 바꿔 주는 상품입니다.

햇살론보다 조건은 더 어렵지만 금리는 낮습니다. 금리는 연 6.5~10.5% 수준으로 최고 6%대의 낮은 금리로 옮길 수 있습니다.

대출일로부터 6개월 경과한 연 금리 20% 고금리 채무가 그 대상이고요.


시중 은행에서도 여러가지 대환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이 아무래도 가장 유리 하겠죠. 1순위는 정부 지원 대환 대출 사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그 다음에 은행권을 알아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