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 대출

햇살론 대출 자격 – 누가 대상자일까?

햇살론은 신용도가 낮거나, 소득이 낮은 서민들을 위한 금융 상품입니다. 지원하는 범위는 넓어서 대환대출, 생활자금, 창업 자금 등 여러가지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은 일반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사람을 돕기 위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그래서 대출 자격에서 다른 대출과 다른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너무 신용등급이 높거나 연소득이 많은 경우에는 이용이 어렵죠. 어디까지나 금융소외계층에게 혜택이 돌아가기 위해 만든 상품이라서 그렇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인 만큼 금리나 한도 면에서 혜택이 좋습니다. 따라서 일정한 자격이 되면 햇살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햇살론 대출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 살펴보기

햇살론 상품에 따라서 대출 자격은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큰 폭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출 자격을 가집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 표
햇살론 대출 자격 표

사진출처 :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햇살론 대출 자격은 다른 정부 지원대출에 비해 여유있는 편입니다.  표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저소득자 이면서 연소득 수준이 낮을 수록 햇살론 이용이 가능 합니다.

  1.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상관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2. 연소득 3천 5백만원 초과 4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이어야 합니다.

1 또는 2 조건을 만족하는 근로자(3개월 이상 근로), 자영업자(무등록·무점포 포함), 농림어업인은 햇살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 – 종류별

햇살론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같은 햇살론이라도 그 종류별로 대출 자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 – 직업은 어떻게 되나?

햇살론의 대상 직업 군은 자영업자·농림어업인 및 근로자들 대상으로 합니다.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 5백만원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에 속한다면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임시직 근로자도 해당이 됩니다.

이것은 큰 혜택 중 하나 입니다.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는 일반 신용대출 이용이 매우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근무 해왔다고 해도 아르바이트생이나 임시직 근로자는 언제 짤릴지 모릅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이런 직업군에 대출을 잘 해주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햇살론은 이런 직업군에 대출을 해줍니다. 프리랜서, 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일용직 및 아르바이트 (3개월 이상 근로한 경우) 등도 햇살론 대출 자격에 해당합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에 해당돼도 대출을 안해준다?

위의 조건에 만족한다고 해도 햇살론 이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최종적으로 대출이 되는지는 각 취급 기관의 심사 결과에 따라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용관리정보 보유자 및 연체중인 경우에는 햇살론 이용이 어렵습니다. 그 외에 금융기관별로 햇살론 판매액을 다 채운 경우에는 더 이상 상품판매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