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가능한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은 분들이 또 다시 대출을 신청하면 기대출이 많다고 추가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당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돈을 더 빌려야 하는데 거부를 당하니 난감한거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지, 받을 수 있다면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 살펴도보록 하겠습니다.

기대출이란 ?

기대출이란 무엇일까요? 기대출은 지금 내가 받은 대출을 의미합니다. 내가 은행에서 신용대출 또는 담보대출 등을 받아서 이용하고 있다면 이런 대출을 기대출이라고 합니다.

대출 받을 때 기대출이 얼마나 있느냐는 중요합니다. 기존에 대출 받은 금액이 있다면 추가로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적어지기 때문인데요. 각자 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대출이 많다면 그만큼 추가로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적어지게 되는 것이죠. 때에 따라서 기대출이 너무 많다면 더이상 대출을 받을 수 없기도 합니다. 은행 입장에서 기대출이 많은 사람은 그만큼 위험이 크기 때문에 애초에 추가 대출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 인데요. 이런 분들을 ‘기대출 과다자’라고 합니다. 기대출 과다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어서 하겠습니다.

기대출과다자 조건

그렇다면 기대출이 얼마나 있어야 기대출 과다자가 되는 걸까요? 당연히 각자 사정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천만원 대출이 누군가에게는 큰 금액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별로 부담이 안될 수도 있죠. 직장인이라면 천만원 대출 쯤이야 큰 걱정없이 상환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고정 소득이 없는 분들은 천만원 대출이 굉장이 부담스러울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각자 소득이나 여건에 따라서 기대출과다자가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기대출과다자 조건은 보통 보유하고 있는 기대출의 총액이 자신의 연소득을 초과한 사람을 말합니다. 정확한 기준은 금융기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한 사람의 연 소득이 천만원 이라고 합시다. 이 사람이 신용대출을 천만원 넘게 받았다면 바로 기대출과다자가 되는 것입니다. 연봉이 2천만원인 경우는 기대출과다자가 아닌 것이고요.

여러분의 소득 대비 대출액은 얼마나 되나요? 본인이 점검해 보시고 기대출과다자 인지 아닌지 한번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이란

기대출과다자는 보통 생계형 대출이 많습니다. 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았지만 제대로 원리금 상환을 하지 못한 경우죠. 그래서 당장 생계에 필요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대출을 받고 또 받고 이것을 반복한 끝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대출 한도를 꽉 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해 줬지만, 나중에는 기대출과다자로 분류돼서 추가 대출이 어려운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런 분들이 적은 금액이라도 추가 대출을 원하는 경우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상품을 알아보게 되는 것입니다.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받는 방법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받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핵심은 심사기준이 낮은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대출과다자는 설명드린대로 절대적인 기준이 아닙니다. 그 사람의 능력대비 대출이 많다고 판단되면 기대출과다자가 되는 것이죠. 어디까지나 금융기관의 심사기준에 따른 판단일 뿐입니다. 따라서 심사기준이 낮은 금융 상품을 이용하면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1. 정부 지원 대출 상품 이용하기
  2. 2금융권 이용하기

정부 지원 대출 상품 이용하기

기대출이 있어서 은행에서 대출을 거부 당했다면 우선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 있는지 봐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은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거나, 기대출이 있어서 금융기관을 잘 이용할 수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죠. 그래도 가장 넓은 범위를 포함하고 있는 상품은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만약 기대출 금리가 너무 세서 고민인 분들은 ‘햇살론 대환대출‘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세요.

햇살론 17‘상품은 대부업 이용이 불가피한 신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기대출 때문에 1금융권 대출이 나오지 않았다면 신용도가 낮을 확률이 크고 이런 분들은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것보다 햇살론 17 상품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물론 너무 과다한 채무액이 있다면 대출 승인이 나오지 않겠죠. 하지만 어느정도 기대출은 햇살론 17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요건을 충족하는 자

  • 신용6등급 이하(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 없음)

제외대상

  •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
  • 현재 연체중이신 분
  •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
  •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2금융권

1금융권보다 2금융권은 대출 심사 기준이 낮습니다. 보통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을 말하는데요. 1금융권에서 기대출과다자로 불류되어 대출 승인이 나오지 않은 분들은 2금융권 대출 상품을 통해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모바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액 대출’ 또는 ‘비상금 대출’ 같은 명칭을 달고 나오는 상품의 경우 소득 및 재직 증명을 하지 않고 간단한 신용조회만으로도 소액대출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대출과다자 소액대출 알아보는 분들은 직장인이 아닌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비상금 대출 등으로 급한 돈을 마련하기도 합니다.